스포츠 체력 코치 연수중~
 2012. 9. 25. 22:55  I am A Coach/대한체력코치협회  적토마코치   comments

9월 1일부터 스포츠 체력 코치 연수중인데 12월 1일까지 예정 되있습니다.

교육장소는 한체대, 태릉선수촌, 체육과학연구원 등 여러곳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지난 주(9월 22일, 23일)는 태릉선수촌에서 교육이 있었습니다.

태릉선수촌은 아무나 함부로 입장이 되는 곳이 아니어서 들어간 김에 사진을 팍팍 찍고왔네요.

사진은 월계관과 역도장을 찍어왔네요.^^

또 언제 올지 모르니까

사진 투척합니다.~



월계관입니다. 기구는 모두 명품 Cybex!!!



파워 무산소 트레이닝을 위한 역도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여러 리프팅훈련이 진행 됩니다.

이날 저희는 단기 파워, 중기 파워, 장기 파워 트레이닝을 교육(실습) 받았네요.

쬐~끔 힘들었습니다.ㅎㅎ




백익스텐션과 하이퍼익스텐션을 모두 훈련할 수 있는 기구 입니다.

부럽부럽~



국가대표 선수들의 강한 코어를 만들어주는 기구들..




이곳이야 말로 명품거리죠^^ㅎㅎ



명품 악세사리들ㅋ




역도장입니다. 이곳에서 선수들의 훈련과 자세분석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역도선수들의 자세분석을 위한 첨단 장비들입니다.



저 여러대의 카메라로 다각도의 촬영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트랙한바퀴~~


태릉선수촌 관광(?)후 짤막한 이론교육후 바로 실습에 들어갑니다. 처음은 윙케이트라 부르는 파워측정훈련.

Combi라고 하는 980만원 짜리의 고가 장비라고 하는데 단기간에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의 파워

를 측정하여 효율적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마 TV에서 선수들이 훈련하는 장면을 보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40초 전력질주 1분휴식 8번 반복합니다. 8번이 끝나면 RPM 수치와 파워수치들이 나오는데 자신의 체력레벨을 알 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한대 갖고 싶더군요. 저거 하나만 있으면 크로스핏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거 같았습니다.^^



윙게이트 실습영상 나갑니다~~



POPULAR POSTS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BLOG ARCHIVE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