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조립컴퓨터 구매 후기
 2015. 12. 14. 23:13  적토마's 지껄이기/IT ISSUE  적토마코치   comments

요즘 웹디자인학원을 수료하고 포트폴리오 작업을 하면서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게 됬습니다. 사실 저는 코딩을 위주로 공부하고 싶었지만 과목 특성 상 웹페이지 작업을 많이 해봐야 되니 포토샵을 자주 사용해야 했습니다. 허나 집에서 메이저로 사용하는 노트북엔 우분투가 설치되어 있어 김프로 포토샵을 대신하며 작업을 해왔습니다. 아무래도 포토샵을 배우고 사용했던차라 김프는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 오픈소스계의 포토샵이라고 김프가 많이 알려졌지만 확실히 포토샵에 비하지는 못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사무용 컴퓨터를 하나 장만하기로 하고 11번가에서 조립컴퓨터를 주문했습니다. 356,630원



메인보드 상자가 있길래 내가 조립해야 하나 했습니다. 순간당황...





그게 아니고 핫팩 사은품과 연결선이 들어있네요.



본체입니다. 최소사양으로 구매했더니 엄청 가볍네요.



오자마자 부품들이 정확하게 왔는지 확인 들어갑니다.



램도 정확히 왔군요.




cpu : AMD FX-8300 Vishera

mainboard : ECS A960M-MV

chipset : AMD 780G

memory : DDR3 4G pc-3-12800U

graphic : ATI Radeon HD 3000


전에 사용하던 데스크탑이 10년전에 사서 6년전에 마지막으로 업글 한거라

이번에 새로 구입한 컴퓨터는 저사양이지만 체감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 ATI Radeon HD 3000은 windows 10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dows 7에서 업그레이드 했더니 해상도가 온전치 않네요.





POPULAR POSTS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BLOG ARCHIVE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