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나이트 익스피리언스, 트랙 데이 참가기
 2019. 12. 15. 22:07  적토마's 지껄이기/NOT Normal Life  적토마코치   comments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나이트 익스피리언스, 트랙 데이 참가기

 

2019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레벨 1

 

2019년 5월 어느 날, 인스타 그램에서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대한 피드를 보게 되었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드라이빙의 기초부터 짜릿한 서킷 주행까지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레벨 1부터 레벨 4까지 단계별 교육이 있었는데 레벨 1 과정을 신청하고 7월에 인제 스피디움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레벨 1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란 모토로 약 3시간 동안 일반/복합/가속 슬라럼, 긴급(회피) 제동, 긴급회피, B코스 서킷 체험 주행의 교육과정을 가집니다.

 

 

 

 

먼저 인스트럭터 및 과정 소개 후 시트 포지션 등의 드라이빙의 기초 이론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론 교육이 끝난 후 자신이 신청한 자동차에 2인 1조로 탑승 후 레벨 1 과정이 시작됩니다.

 

 

 

 

저는 아반테 MPI 1.6 자연흡기 모델을 신청했는데 타다 보니 출력이 너무 낮아 벨로스터 터보를 했어야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제 차는 I30 1.4 터보인데 140마력을 몰다가 123마력 차를 타니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과정 끝자락에 서킷 주행이 이어지는데 풀 액셀을 밟아도 차는 안 나가고 RPM만 무지막지하게 올라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역시 차는 가볍고 잘 나가야...)

 

 

 

 

차를 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진짜 어지간히 안 나갑니다. 아반떼를 사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꼭 아반떼 스포츠로 구매하세요. 공도 주행에는 스포츠가 아니더라도 충분하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부족합니다. ㅎㅎ 차라리 204마력의 공도 깡패가 낫습니다.

 

 

 

 

서킷 B코스 주행 중 잠시 휴식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마지막이 제가 탄 아반테 mpi입니다. (덕분에 현대 나이트 익스피리언스에는 벨로스터 터보를 신청하지요.)

 

 

 

 

이 날 날씨도 교육에 한 몫 했습니다. 교육은 레벨 1이라고 우습게 생각하고 같지만 퀄리티는 교육비 5만 원의 몇 배로 좋았습니다. 2020년에도 진행하니 꼭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서킷 주행에 관심이 많으시나 선뜻 시작을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도 서킷을 가고 싶은데 망설이던 찰나에 교육을 듣고 서킷도 달려보니 하나의 문턱을 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교육 내용은 영상으로 첨부하니 내년 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9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나이트 익스피리언스

 

 

 

2019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트랙데이

 

현대 트랙데이는 비기너, 인터미디어트, 어드밴스, 레벨 4 등의 세션별로 진행이 이루어지는데 저는 비기너가 매진 되는 바람에 인터미디어트로 신청을 했습니다.

현대 트랙데이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비용으로 서킷을 이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비기너는 30분 세션 x 2회 = 5만원,

인터미디어트는 30분 세션 x 3회 = 10만원,

어드밴스는 30분 세션 x 3회 = 10만원

인제 스피디움 서킷 비용이 한 세션당 20분씩 5만원이니 현대차를 소유하고 계시고 스포츠 주행을 즐기신 다면 꼭 참가해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트랙 데이에 참가하시려면 서킷 라이센스가 있어야 합니다. 라이센스가 없는 분들은 주행 전 반드시 라이센스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저는 트랙 데이 일주일 전에 라이센스를 취득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론 교육을 이수를 하고 인제 스피디움에서 실기 주행을 마침으로 라이센스를 취득했습니다. 현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이론 교육을 진행도 하는데 강사분께서 트랙주행 팁이나 서킷 매너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설명해주신다고 하니 직접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오전에 도착하니 라이센스를 취득하려는 분들을 비롯한 서킷 주행을 즐기시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오셨습니다.

 

 

오전에 시간이 나마 제 차 뒷태를 감상하다가 한 장 담아봤습니다.

참고로 제 차 스펙은 i30 pd 1.4 터보, 140마력, 24.7토크, 올 순정입니다. 시내주행에서는 부족함이 없지만 서킷 주행에는 부족함을 많이 느낍니다.

 

 

이 분들이 모두 라이센스 취득하시려는 분들입니다. 

 

 

드디어 실기 주행 대기상황입니다. 이게 뭐라고 아주 긴장 되더라구요 ㅎㅎ

실기 주행까지 끝나면 2시간 후에 라이센스 발급이 완료됩니다.

실기 주행을 끝내고 한 세션을 더 타고 올까 하다가 트랙 데이 때 원없이 타자 하는 마음으로 그냥 돌아왔습니다. 첨이라 겁이 난것도 있었구요 ㅎ

 

다음은 트랙 데이 인터미디어트 주행 영상입니다.

 

 

 

2019년 10월 13일 현대 트랙데이 비기너 세션

 

 

 

에피소드

 

POPULAR POSTS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BLOG ARCHIVE

Total : Today : Yesterday :